카지노 게임은 세계적으로 눈 부신 성장을 거듭

최근 몇 년 동안 카지노 게임은 세계적으로 눈 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. 이미 매

출액 면에서 영화관의 박스 오피스(Box Office)의 규모를 추 월하였으며, 전문가들

은 향후 3,4년 이내에 그 동 안 가장 대표적인 오락 거리인 TV를 카지노 게 임이 대

체하리라 예상하고 있다. 국내에는 97년 이후 PC방이 급속히 보급되면 서 온라인

게임이 급격한 성장을 하였고 그 동안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. 이러

한 경 향은 당분간 지속되리라 예상되지만 2002년 주 요 콘솔게임기의 국내 출시로

국내 게임 산업도 게임플랫폼 관점에서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다. 2005년에는 대표

적인 게임 콘솔인 Playstation2 와 Xbox이 차기 버전인 Playstation3와 Xbox360

의 출시가 예상되고, 이에 따라 전 세계 적으로 게임 산업은 비약적인 성장을 하리

라 예 상된다. 이러한 플랫폼 외에도 다수의 하드웨어 플랫폼이 출시되고 있는데,

최근에 출시되는 게임 플랫폼은 온라인 기능을 지원하거나 확장하고 있 다. 이러한

온라인화 경향은 향후 카지노 게임은 온라인 게임이 주류가 되리라 예상해볼 수 있

다 게임 산업의 성장과 함께 게임 기술은 그 동안 많은 발전을 이루어 냈고 특히 게

임 클라이언트 기술의 발전은 카지노 게임의 가상 공간이 현실 감을 증대시킬 수 있

는 토대가 되고 있다. 이는 카지노 게임 분야 이외에도 사이버 박물관, 가상 쇼핑몰

등과 같이 현실감이 중요한 분야에서 광 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. 본 글에서는 카

지노 게 임의 최신 기술을 살펴봄으로써 실감형 미디어 기술로서 카지노 게임 기술

의 응용 가능성과 향 후 발전 가능성을 고찰한다. 3차원 그래픽을 활용하는 게임은

지난 십여 년 간 눈부신 발전을 하였는데 크게 두 가지로 요약 할 수 있다. 하나는 그

래픽 가속기의 등장과 일반 화이다. 예전에는 며칠씩 걸리던 카지노 그래픽 연산을

실시간으로 처리해주는 그래픽 가속기의 등장하게 되었고 이러한 가속기는 PC 게

임 산업 의 발전에 따라 저가의 PC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. 또 하나의 특

징은 그 동안 3D 애 니메이션 영화의 렌더링 기술인 OpenGL API(Application

Programming Interface)를 대신하여 실시간 렌더링 기능이 대폭 보강된 DirectX

API의 등장이다. 이는 PC 게임의 그래 픽 수준의 발전에 기여하였고 카지노의 계산

능 력과 함께 보다 풍부한 게임플레이의 게임 개발 이 가능하게 되었다. 본 장에서

는 게임 클라이언 트의 대표적인 기술인 렌더링 기술, 애니메이션 기술, 사운드 기

술 중에서 핵심적인 기술을 열거 하고 이들의 기술 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래픽

가속기의 등장으로 이제 많은 카지노 그래픽 연산은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졌다. 이

러 한 가속기의 등장은 TnL(Transform and Lighting)과 Rasterization을 별도의

소프트웨 어가 처리하지 않고 그래픽 가속기가 처리함으로 써 실시간 처리가 가능

하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빛과 그림자의 처리는 아직 많은 계산량이 소요 되는 연산

으로 별도의 처리 방법인 다중 텍스쳐 기법이 개발되어 활용되고 있다. 빛의 처리는

일 반적으로 많은 계산이 필요한 그래픽 연산이고 특히 이중에서 Spotlight의 처리

는 많은 연산이 필요로 한다. [그림 3]과 같이 밝은 영역에 해당 하는 2차원 이미지

를 준비하고 이를 광원의 이동 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 렌더링하는 기법이다. 다 중

텍스쳐 기법은 그림자의 표현에도 활용된다. [그림 4]와 같이 각 프레임의 그림자를

2차원 이 미지로 생성하고 이를 최종 렌더링 시 그래픽 가 속기에 등록하여 적용하

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로 처리할 때보다 빠르고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표현 한다. 이

외에도 환경에 대한 이미지를 미리 생성 하고 이를 물체에 적용시키는 환경맵 기술

이 있다

출처 : 온라인카지노사이트 ( https://hyundai.guide/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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