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지노 자기장의 방향과 동일한 방향

카지노 원자는 원자핵과 전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자 핵은 양성자와 중성자로 이

루어져 있다. 그리고 원자핵은 스핀(spin)과 자기모멘트(magnetic moment) 를 가

지고 있어 미세 자석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. 원자핵은 자기장이 없는 상태에서는

원자핵 의 자전축이 무작위로 배열되어 있지만, 자기장이 가해지면 자기장의 축에

따라 세차운동을 하게 된다[12]. 이때 공명현상을 일으키기 위해 외부에 서 세차 주

파수와 동일한 공명 주사수의 라디오 파를 단시간에 가하게 되면 핵들은 고에너지

상 태인 여기(excite)상태가 되고, 라디오파를 제거하 면 이완(relaxation)하여 원

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된다. 이때 원자핵은

카지노 자기장의 방향과 동일한 방 향으로 여기되기도 하며, 자기장의 수직방향으

로 여기되기도 한다. 전자를 종측자기화(T1)라고 하 고 후자를 횡측자기화(T2)라고

한다. 고밀도의 인체조직에서는 종측자기화나 횡측자 기화 이완 속도가 빠르고, 물

과 뇌척수액 같은 조 직에서는 종측자기화 이완과 횡측자기화 속도가 빠르다. 이 때

종측자기화가 빠른 조직에서는 T2 신호가 높게 나타나며, 횡측자기화가 빠른 조직

에 서는 T1 신호가 높게 나타난다. 그러므로 T1 영 상에서는 뇌척수액 같은 부분은

검게 보이고, 지 방은 희게 보인다. 반대로 T2 영상에서는 뇌척수 액이 검게, 지방

조직은 희게 보이게 된다 기능적 자기공명영상을 이용하여 게임 중독의 특성을 분

석하기 위하여 온라인 게임 중독 진단 척도를 이용하여 성인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

로 온라인게임 중독 진단 정도를 측정하였다. 사용된 온라인 게임 중독 진단 척도는

신뢰도 계수 (Cronbach’s α)가 .93으로 문항간 일치도가 매우 높고, Young의 인터

넷 중독척도, 충동성(BIS-II), 자기통제력, UCLA의 외로움 척도의 점수와 유의 미한

상관관계를 지니고 있는 진단척도이다[4]. 55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게임

중독 지 수를 획득하였으며, 다시 KAIST의 ‘자기공명영상 장치를 위한 설문지’를

통하여 최종 자기공명영상 촬영대상자 6명을 선정하였다. 선발된 피험자는 만 20

~29세의 건강한 오른손잡이 남자 대학생으 로, 사전에 자기공명영상 촬영에 대한

안내 카지노 교육 을 실시하였다 실험을 위한 fMRI촬영의 피험자 집단은 매우 제한

적이다. 본 연구의 협조기관인 KAIST 부설 뇌과학연구소의 기능적 자기공명영상의

촬영 대 상자는 성인으로 규정하고 있으며, 중·고등학생을 촬영 대상자로 할 경우에

는 보호자의 실험 동의 서를 필요로 하고 있다. 중학생 미만의 어린이는 기능적 자

기공영명상 촬영을 금지하고 있다. 또한 성별간의 뇌의 기능적 위치의 차이가 발생

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고 있다[14]. 이를 바탕으로 피 험자는 20대의 성인 남자

대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. 기능적 자기공명영상의 촬영은

KASIT의 ISOL FORTE 3.0T MRI 스캐너를 사용하며, 자극의 제 시는 헤드코일에

부착된 IFIS를 사용하였다. 자기 공명영상 스캔에 사용된 EPI parameter는 <표 4>

와 같다 실험을 위한 기능적 자기공명영상 촬영시의 시 각적 자료 제시 방법과 인터

페이스의 제한으로 인하여 기능적 자기공명영상의 촬영 전 1시간 동 안 게임을 하

고, 이후 실제 게임 카지노 영상을 자극으로 제시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. 기능적

자기공명영상 촬영 중에 제시된 자극은 9분 30초의 게임동영상으로 전략시뮬레이

션 게임, 1인칭 슈팅 게임, 다중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으로 각각 30초의 자극 이후

카지노 휴지기 20초로 하였다 획득한 자기공명영상은 SPM5(WDIN, Lundon, UK)

를 통하여 영상 전처리 과정을 하였다. 먼저 피험자들의 측정오차를 보정하기 위하

여 이미지 재정렬(Realign)을 거친 후, 해부학적 영상 인 T1 이미지와 상관정렬

(Coregisteration)을 실시 하였다. 그리고 뇌의 개인차를 보정하기 위해 표 준화

(Normalization)를 실시하고, 8mm FWHM의 가우시안 커널을 사용하여 편평화

(Smoothing)를 실시하였다[15]. 였다. 결과의 다중비교 유의수준 p값은 무보정

0.05로 하였다. 이후 뇌영역을 Talairach좌표로 변 환하여 구체적인 뇌의 영역을

확인하였다. 카지노 이미지 전처리 과정을 거친 후, 자극 제시 모델 을 적용하여,

SPM5의 단일표본 T-검증을 실시하고 잇다.

출처 : 카지노추천사이트 ( https://sdec.co.kr/?p=2115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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